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30 11:03
관리 메뉴

wellnessstory

미래를 준비하는 당신에게 본문

인문 _도서 리뷰

미래를 준비하는 당신에게

onlyane 2017. 9. 30. 00:41



성공은 그것을 선택하고 꿈을 향해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문을 열어준다. 그 문은 연령, 성별, 배경, 학벌에 상관없이 누구나 열 수 있다. 단, 전제 조건이 있다. 지속적이 노력과 더불어 자기 인생의 성장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기 사업을 해야 한다. 남을 위해 일하는 것으로는 성공의 문 근처에 다가서는 것조차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오직 스스로의 판단과 행동으로 성공의 앞길을 개척해 나가야 한다. 타인의 지배를 받는 사람은 현재의 위치가 삶의 모든 것이지만성공의 의지로 가득 찬 사람에게 현재는 내일을 위한 디딤돌일 뿐이다.





오늘날 우리가 이룬 문명은 우리처럼 평범한 사람들에 의해 이룩된 것이다. 안된다고 생각하면 점점 더 고난의 시련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그러므로 당신의 내부에 들어 있는 성공의 열정에 불을 댕겨야 한다. 특히 지금은 당신이 성공할 확률이 과거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자본주의 역사가 긴 선진국의 부자들을 연구한 내용에 따르면 당대에 재산을 모은 부자가  80%에 이른다고 한다. 2004년 한국의 부자는 7만1천명으로 전년보다 9.2%나 늘었다. 이는 시장경제가 발전할수록 정당하게 부자가 될 가능성이 커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자기 사업을 하는 성공적인 사업가에게는 다음과 같은 공통점이 있다.


1. 꾸준히 노력한다. 적어도 1년 이상은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2. 믿음이 강하다. 자기 자신과 사업에 대해 강한 믿음을 보인다.

3. 강한 욕구가 있다. 아주 열렬하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갈망한다.

4. 사람들과 공감한다. 항상 타인의 입장에 서서 그들을 이해할 줄 안다.

5.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있다.

6. 성실하다. 사업이든 사람이든 모든 것에 성실하다.

7. 도구를 활용할 줄 안다. 자기 사업에 필요한 모든 것을 활용한다.

8. 작고 사소한 일이라도 소홀히 하지 않는다.

9. 설득법과 대화하는 법을 익혀 사람들과 많은 대화를 나눈다.

10. 혼자만의 이익을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과 도움을 주며 함께 성장한다.


먼저 다음과 같은 질문으로 시작하라.


"나는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가?"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

"내가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무엇을 알아야 하는가?"


만약 당신이 자기 인행을 100%살고 있지 않다면 구체적인 행동 계획을 수립해 행동에 나서야 한다. 그 과정에서 어떤 것이든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아야 한다. 그렇게 배운 것을 실천하며 결코 포기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그만한 대가를 얻게 될 것이다.


중국의 어느 대나무는 씨앗을 뿌린 뒤, 5년 동안 물을 주고 거름을 주어야만 간신히 싹을 틔운다고 한다. 그러나 그 대나무는 6주만에 27미터까지 자라난다고 한다. 그렇다면 그 대나무는 6주만에 27미터를 자란 것일까? 아니면 5년 만에 27미터를 자란 것일까? 물론 5년이다. 하지만 5년이 되기 전에 물과 거름주기를 포기한다면 결코 커다란 대나무로 자라나지 못할 것이다.


당신은 다음 10년내에 얼마만큼의 돈을 벌고 싶은가?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_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