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9 08:54
관리 메뉴

wellnessstory

단말기 식별번호(IMEI), 분실/도난 확인하기 본문

IT 정보

단말기 식별번호(IMEI), 분실/도난 확인하기

onlyane 2017. 11. 14. 22:28


안녕하세요. 소소한 일상을 전하는 '열일청년'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가 쓰고 있는 스마트폰 단말기 식별 번호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주민등록부에 기록된 주민등록번호가 있듯이 모든 기기나 상품에도 주민등록번호와 같이 개별 등록된 고유번호가 존재합니다. 




“ 국제 모바일기기 식별번호 ”  

(IMEI, International Mobile Equipment Identity) 


IMEI 식별코드는 부르는 방식에 따라 국제고유 식별번호, 국제 이동단말기 식별번호, 국제 모바일 인증번호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고유번호는 휴대폰 출고시점부터 부여되며 승인코드, 일련번호, 검증용 숫자를 포함하여 15자의 숫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유 번호를 확인 하는 방법은 크게 3가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1. 단말기 뒷면 배터리 장착 부분 또는 일체형 휴대폰의 경우 뒷면 하단 부분





2. 단말기 디바이스 정보에서 확인


 


제 휴대폰의 경우에는 '설정 메뉴'에서 [디바이스 정보] → [상태] [IMEI 정보][IMEI] 순으로 고유번호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휴대폰이나 기기에서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3. 마지막으로 다이얼에서 *#06# 입력 




위 화면에 보이는 것처럼 IMEI 고유 번호가 나타납니다. 고유 번호는 휴대폰을 가지고 있을 때에는 확인이 가능하지만 분실이나 도난의 경우에는 확인이 불가 할 수도 있으니 고유 번호를 따로 메모하시거나, 휴대폰 구매 할 당시 보관 케이스에도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혹여나 휴대폰 분실이나 도난의 경우 분실 신고를 통한 IMEI 고유 번호를 활용하여 핸드폰을 찾는 방법이 수월하다고 합니다. 




▶ 단말기 분실, 도난 여부조회, ▶이동전화단말기자급제



단말기 분실/도난 조회 클릭 후 



'위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동의합니다.' 체크하고 [분실/도난 여부 조회하기] 클릭합니다. 



IMEI 조회 창에 고유 번호 입력 



위 화면과 같이 보안 이미지 입력 



분실/ 도난 정보가 없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정보들을 확인하셨으니 이제는 실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해야 되겠습니까? 먼저 휴대폰을 분실 혹은 도난 당했을 때에는 방금 위에서 확인한 IMEI 번호로 분실/도난 처리를 할 수 있으므로 2차 범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중고 폰 거래를 할 때 미리 고유번호를 확인하여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또한 처리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단말기 식별 번호 확인과 분실/도난에 대비하는 요령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나요? 앞으로도 실생활에 꼭 필요한 유용한 정보들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