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5-05 04:32
관리 메뉴

wellnessstory

빠른 성공을 위한 여섯가지 비밀 본문

인문 _도서 리뷰

빠른 성공을 위한 여섯가지 비밀

onlyane 2017. 10. 21. 23:49



첫 번째 : 당신의 판단 또는 실수가 있었다면, 곧 그것을 인정하도록 하라. 

이럴 때 당신은 상대방이 옳다는 것을 인정해 주는 것이 되며, 그것이 또 적을 만들지 않고 친구를 만드는데 있어서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다. 

재빨리 이렇게 말하는 것이다. '제가 잘못 생각한 게 분명합니다.' 또는 '이거, 내가 실수한 것 같군!' 자신의 잘못을 시인하는 것은 결코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상대방이 정당하다는 것을 인정 해 주는 것은 종종 사람들 사이에서 리더십을 유지하는 방법이 되기도 한다. 



두 번째 : "나는 당신을 믿고 따를 수 있습니다."  

사람을 기분 좋게 만들고 싶다면, 그리고 그로 인해 무언가를 얻으려고 생각한다면, 이렇게 말하라. '나는 당신을 신뢰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 사람들에게 자극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라. 

자극이 되는 어떤 계기를 제공하는 것이다. 어린아이라면 캔디, 장성한 아들이라면 승용차를, 어머니라면 최고급 레스토랑에서의 식사, 그리고 실의에 빠진 아버지라면 또 다른 무엇을....,

아랫사람들에게 보다 일을 잘할 수 있도록 자극을 주는 것이다. 설사 그것이 커피 한 잔이든 담배 한 개비이든 그것은 중요하지 않다. 당나귀는 눈앞에 당근이 매달려 있으면 빨리 달리게 마련이다.


네 번째 : 무슨 일이든 뒷처리가 깔끔하도록 마무리지어라.

케네디 대통령은 그 자리가 아무리 서먹서먹한 경우라 하더라도 반드시 미소를 짓고 그 자리를 떠났다고 한다. 세일즈를 할 목적으로 남의 집을 방문했을 때 협상이 생각처럼 잘 되지 않더라도 적어도 친밀감은 남겨 놓고 돌아와야 한다.

무뚝뚝하게 '됐습니다.' 라는 따위의 말을 입 밖에 내서는 안 된다. 언제나 '언젠가 다시 라든가', '다음에는 꼭' 이라든가, '앞으로 잘 부탁합니다.' 라는 말을 남기고 돌아와야 한다. 그것이 비즈니스든 사교적인 목적이든 상관없이, 당신의 방문에 친밀한 뒷맛을 남겨야 하기 때문이다.


다섯 번째 : 다른 사람의 잘못을 지적하지 말고, '도움을 주도록' 노력하라.

상대방의 잘못을 재빨리 노골적으로 지적하지 말고 상대방이 스스로 바로잡을 수 있도록 부드럽게 조언하라. '그건 틀렸단 말이야!' 하고 소리치지 마라. '좀 도와 드릴까요?' 혹은 '나는 그것을 이런 방식으로 해왔습니다만, 어떤 사람은 이런 방법이 효과적이라고 하더군요.' 이것은 친구를 얻으면서도 당신의 의향대로 상대를 유도하게 되는 훌륭한 방법이다.


여섯 번째 : 상대방이 여유를 가질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줘라.

상품을 판매하는 일이든 친교를 다지는 일이든, 도중에 잠시라도 상대방을 휴식하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당신이 상품을 판매하는 세일즈맨이라면, 물건을 팔기 전에 점심을 같이 먹으며 고객이 여유를 갖게 해 주어도 좋고, 재미있는 이야기나 상대방의 취미 생활을 화제로 삼아 유쾌한 기분을 만들어 주어도 좋다. 거래 전에 충분히 대화를 나누기 위해 일부러 반대 의견을 제시해 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 중 하나다. 


미소를 짓는 것도 상대방을 휴식하게 할 수 있고, 자신이 편한 자세로 앉는 것으로 상대방을 편히 쉬게 할 수도 있다. 웃음도 휴식에는 크게 도움이 된다. 인도 캐시미르의 유명한 상인 사브하나는 자기 가게의 쇼룸에서 이렇게 말했다. " 나는 오늘 도저히 팔 기분이 아닙니다. 그저 구경만 시켜 드리겠습니다." 마음 푹 놓고 있는 개는 재주를 가르치기가 쉽다.



이 여섯 가지 단계를 잘 이용할 수 있다면, 당신이 여러 동료들을 이끌어가는 리더가 될 날도 멀지 않았다.

링컨은 가금 이런 말을 했다고 한다. "벌꿀 한 방울은 1갤런의 살충제보다도 훨씬 많은 파리를 잡을 수 있다." 

링컨은 항상 부드러운 표현으로 사람들을 자기 생각대로 움직이는 재주가 있었다. 당신도 이와 같은 원칙에 의한다면, 사람들을 리드하고 자기편으로 삼을 수 있다. 


수완이 좋은 변호사는 언제나 이런 말의 재치를 활요할 줄 아는 법이다.

"배심원 여러분, 아무쪼록 이 문제를 현명하게 처리해 주실 줄 믿습니다. 여러분은 특히 이와 같은 사실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려분들의 고견으로 문제를 해결한다면, 틀림없이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라 믿습니다만...."

이것은 상대의 지성을 모욕하는 이 없이 사실을 밝히고 찬동을 얻을 수 있는 빈틈없는 전략이다. 언제나 팽팽한 활은 곧 끊어지지만, 현을 느슨하게 해 두면 언제든 필요할 때 다시 쓸 수 있다.



_ 이기주의를 극복하라. 

이기주의는 인류에게 죄라는 것이 생긴 시기만큼이나 오래된 것이다. 자기 자신의 이익에 대한 것만 생각하는 것은 항상 죄가 되었지만, 이기주의가 심리학자들에 의해서 사람의 인격 신장에 장애가 되는 것으로 주목받게 된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이다.


자기 본위적인 사람은 불필요한 에너지를 낭비하기 때문에 일도 잘 되지 않는 법이다. 당신 자신만 소중히 해서는 결코 마음의 휴식을 얻을 수 없다. 마음이 옹졸한 사람은, 스스로 자아의 좁은 우리에 갇혀 버린 사람이다. 

이기주이란 결코 다른 사람의 행복을 바라지 않기 때문에 자기 자신도 불행하게 만든다. 다른 사람의 행복도 소중히 여겨라. 그것이 당신 스스로를 평화와 안정으로 인도하는 비결이다.


옛날 인도에 한 농부가 물을 끌어오기 위해 용수로를 만들었다. 그런데 그가 끌어온 물이 넘쳐서 이웃 논에까지 물이 들어가 벼가 잘 자랐다. 그러자 이 농부는 '왜 나는 이웃 사람의 농사까지 책임져야 한단 말인가?' 하고 생각하게 되었다. 그리하여 이듬해에는 논물이 넘쳐나는 것을 막기 위해 자기 논 둘레에 제방을 높여 쌓았다. 그 결과, 물이 넘치는 것은 막을 수가 있었지만 그의 벼는 썩고 말았다. 


이기주의를 극복해야만 당신은 성공의 옳은 궤도에 오를 수가 있다. 당신이 다른 사람을 도울 때, 당신의 부를 나누어 줄 때, 자신이 이야기하는 것보다도 많은 것을 들어 줄 때 당신은 성공으로의 길목에 보다 빨리 진입하게 된다. 인과응보의 법칙은 우리 삶의 질을 윤택하게 만드는 진리이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_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