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29 08:54
관리 메뉴

wellnessstory

배틀그라운드 네트워크 지연감지 본문

IT 정보

배틀그라운드 네트워크 지연감지

onlyane 2017. 11. 1. 02:43


배를그라운드 네트워크 지연감지에 대한 실시간 고찰..


안녕하세요. 소소한 일상을 전하는 '열일청년' 입니다. 게임을 하면서 네트웍 지연등이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 그러한 문제를 생각해 보고 해결하기 위한 방법들은 '무엇이 있을까' 라는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게임을 하면서 흔히들 말하는 '렉' 이라는 것에 자주 걸린다고 말합니다. 

그런데 이런 현상들은 왜 나타나는 걸까요? 




일반적으로 속도가 느려지거나 튕기는 현상을 말합니다. 네트웍 자체로 동시에 다발적으로 접속자가 많아지면서 PC사양에 따라 실행하는 도중에 이런한 '렉 걸림 현상' 들이 아주 중요한 순간에 무심코 자주 나타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끊김 현상을 줄이기 위해서는 옵션을 낮추거나 환경설정 등을 조절하는데 이러한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트워크 지연감지 문제는 여러가지로 볼수 있는데 개인의 PC의 사양의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그것은 굉장히 일시적인 것이고, 지연감지의 문제가 나타나면서 게임에서 나가져 버리는 경우는 게임 서버 '핑'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 위에서 언급한 '핑' 이란 무엇일까요? 사전적인 의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ing) TCP/IP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으로 다른 호스트에 IP 데이터그램이 도착할 수 있는지 검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Ping)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은 ICMP echo request라는 메시지를 원격 호스트로 보낸 후 응답을 기다립니다. 

송신한 ICMP echo request를 받은 호스트가 동작 중이면 응답할 것이고 호스트가 동작하지 않으면 응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ICMP echo reply가 돌아오는지의 여부에 따라 원격 호스트가 동작 중인지 아닌지를 검사할 수 있습니다. 


(Ping)이라는 이름은 'Packet Internet Groper'의 약자로, 물체의 위치를 찾는 음파탐지기로부터 유래되었으며 마이크 무스(Mike Muuss)에 의해 개발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떤 호스트에 핑(Ping)을 수행할 수 없다면 그 호스트에 대해서는 FTP나 텔넷(Telnet)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 

다시 말해 어떤 호스트에 텔넷(Telnet)을 실행할 수 없는 경우, 핑(Ping)은 어떤 문제가 발생했는지의 여부를 결정하는 시작점이 됩니다. 또, 핑(Ping)은 어떤 호스트까지의 왕복 시간을 측정해서, 그 호스트까지의 거리를 알려줍니다. 이와 같이 핑(Ping)진단용으로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했는지의 여부를 조사하는데 사용되기도 합니.





위에서 언급한 내용들은 서버에 관련된 내용이라 한다면 개인적으로 그러'지연방지를 줄이수는 없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몇 가지 나열 하자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게임 내 환경설정 이나 옵션 등을 낮춰서 실행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일 수 있으며, 컴퓨터 사양보다 높은 설정으로 되어 있으면 쾌적한 게임을 즐기는데 어려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또한 바탕화면 하단에 보시면 여러가지 프로그램 아이콘들이 있는데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보안 프로그램을 제외하고는 모두 종료 하는 것이 게임을 실행 하면서 지연방지를 줄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개인 PC같은 경우에는 불필요하게 실행되고 있는 항목들은 윈도우 검색에서 'msconfig'를 검색하고 시작 프로그램에서 하나의 백신을 제외한 모든 항목을 체크한 후 '사용안함'으로 변경해 줍니다.


가끔 인터넷이 느려지거나 끊기는 현상에도 배틀그라운드의 네트워크 지연 감지 상태가 나타날 수 있으며, 그럴 때에는 인터넷 모뎀을 다시 시작하거나 다른 누군가가 사용하지 못하도록 비밀번호를 설정해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습니다.

가끔은 '누킹' 이라는 것에도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누킹' 이란?  Nuke 또는 nuking. 특정 IP에 대량의 패킷을 보내어 인터넷 접속을 끊는 크래킹의 일종으로 DOS 또는 DDOS 공격과 유사합니다. 


마지막으로 nvidia 드라이버를 확인해주어 그래픽 드라이버나 다이렉트버전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설정에 맞게 최신 버전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배틀그라운드 네트워크 지연감지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게임을 하던 도중 이런 현상들이 계속 일어난다면 게임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피해가 되는 거 아니냐? 피해 보상을 해야 되는 거 아니냐?? 는 등의 이야기가 있는데... 하지만, 게임을 하는 당사자인 유저들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은 배틀그라운드가 아직 까지는 얼리엑세스 버전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얼리엑세스란? 정식출시 이전에 베타테스터를 수집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류를 잡아내고 좀 더 완벽한 게임을 만들어 정식 출시를 하기 위함이므로, 지금에 유저들은 테스터입니다. 테스터는 그런 약관 조항들을 동의 한 뒤 게임을 구매한 것이기 때문에 정식 버전이 출시되기 전까지는 기다려야 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상으로 배틀그라운드 네트워크 지연감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많은 도움과 답변이 되셨나요??

앞으로도 유익하고 좋은 정보 많이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및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