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4-30 05:36
관리 메뉴

wellnessstory

콘플레이어 동영상 재생기 본문

IT 정보

콘플레이어 동영상 재생기

onlyane 2017. 11. 1. 22:57

광고 없는 깔끔한 동영상 재생기, '콘플레이어'

 


안녕하세요. 소소한 일상을 전하는 '열일청년' 입니다. 모두들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 각종 동영상 플레이어를 사용하여 음악 감상이나 동영상 재생시 활용을 하시는데요. 이 시간에는 콘플레이어 음악 및 영상 재생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연한 계기로 알게 된 콘플레이어 영상 재생기는 광고 없이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며 YouTube영상 또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콘플레이어란?
 윈도우 OS용으로 개발된 동영상과 음악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미디어플레이어' 입니다. 

동영상과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플레이어로 현재 베타 버전으로 콘플레이어 홈페이지와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운로드 하여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개된 지는 얼마 안되었으며,  네이버 소프트웨어의 경우에도 마찬가지 입니다. 현재 버전으로는 동영상이나 음악 파일을 재생하는데 큰 문제는 없으며 재생기로서의 기능만 보자면 다른 플레이어가 필요 없을 정도로 개발된 상태입니다. 
웬만한 동영상, 음악 파일은 모두 지원하여 재생 가능하며 4K 영상도 원활하게 재생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나온 지 얼마 안 된 미디어 플레이어 이기 때문에 아직 부족하거나 없는 기능도 몇 가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게 자막 관련 기능입니다. 자막 자체는 한글이든 외국 자막이든 적당한 크기와 무난한 글꼴로 문제 없이 잘 나오지만 아직 글꼴 설정 기능은 없습니다. 즉 자막 형태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처럼 아예 한 가지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자막 형태에 크게 신경 쓰지 않는 사람에게는 딱히 문제될 게 없는 괜찮은 미디어 플레이어지만, 자막을 취향에 따라 글꼴이나 크기 등을 조절하고 싶어하는 사람에게는 어딘가 조금 아쉬운 게 사실입니다. 물론 나온 지 얼마 안 되었고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중이니 향후 기능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홈페이지나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도 심플하고 가벼우며 광고가 없는 플레이어라고 홍보를 하고 있어 불필요한 광고가 많은 타 플레이어와 비교해서 장점은 많아 보입니다. 하지만 타 플레이어도 처음부터 광고를 붙인 게 아니라 지속해서 지켜봐야 할 문제로 생각됩니다. 

앞으로의 개발 상황이나 추가될 기능들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어서 방향성을 찾기는 힘든 상황이지만, 일상적으로 사용하면서 앞으로 업데이트 내용을 지켜볼 만한 플레이어로써 이미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다른 플레이어들 속에서 어떠한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을지 의문과 동시에 기대가 됩니다. 



콘플레이어 제품소개 - CORNPlayer는...



1. 다양한 포맷 지원 

avi, mp4, mkv, mpeg, mov,  webm등 동영상과 mp3, aac, flac, ogg, m4a 등 다양한 음악과 영상 파일 재생을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CORNPlayer만 설치하면 별도의 설정이나 코덱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2. 저사양 PC 이용 가능 

CORNPlayer는 동일한 영상 재생시 타 플레이어와 대비하여 적은 CPU 점유율을 통해 재생됩니다. 

이는 보다 적은 PC자원을 통해 프로그램 실행이 된다는 점으로 저 사양 PC에서도 원활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3. 고화질 & 고성능 완벽 지원 

CORNPlayer는 작고 가볍지만 4K, UHD, 등의 고화질 영상을 지원합니다. 


4. 간결한 UI 

플레이어를 이용하면서 단 한번도 써보지 않는 기능 등을 추가하여 불필요한 리소스 낭비를 하지 않고 이용자들에게 쉽게 사용 할 수 있도록 개발 되었습니다. 


5. 플레이리스트의 라이브러리 화 

콘플레이어의 플레이리스트는 단순하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컨텐츠 사용패턴에 따라 다수의 플레이리스트를 생성할 수 있어 리스트 마다 영화, 미드, 예능, 음악등 다양하게 생성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6. 유튜브 뷰어 및 다운로드 기능 제공 

유튜브에서 재미있게 보았던 콘텐츠를 영상이나 MP3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콘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네이버 검색창에 '콘플에이어' 를 검색하시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CORNPlayer공식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개인 및 기업 모두 프리웨어 소프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무료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파일을 받으셨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인스톨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자체가 저용량이다 보니 설치시간도 빠릅니다.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위 사진 순서대로 [다음 → 설치 마침] 클릭해 주시면 설치는 끝납니다. 불필요하게 설정할 필요 없이 빠르게 설치할 수 있어서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콘플레이어를 실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기본 화면도 매우 심플하게 보여집니다. 메모리 사용량도 타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에 비해 매우 가볍기 때문에 컴퓨터 사양이 안 좋아도 영상을 재생하기에는 별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특히 예약 종료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영화를 보다 가도 급한 일로 외출 시 자동으로 컴퓨터가 'off' 되는 자동 종료 기능도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콘플레이어 동영상 재생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 되셨나요? 앞으로도 정확한 정보와 유익한 내용으로 소소한 일상 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