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5-18 13:01
관리 메뉴

wellnessstory

성공한 사람들과 교류하라 본문

인문 _도서 리뷰

성공한 사람들과 교류하라

onlyane 2017. 10. 21. 00:15



어느날 J.P.모건은 어떤 사람으로부터 1천 달러를 빌려 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그는 돈을 빌려 달라고 한 사람의 어깨에 손을 얹고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나하고 같이 주식 거래소 안을 걸어 봅시다. 그러면 누군가가 기꺼이 당신에게 1천 달러를 빌려 줄 거요." 



모건은 세계적인 은행가인 자신과 함께 있는 모습을 보여 주기만 해도 상대방이 원하는 것을 얻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다. 만인 당신이 누군가 훌륭한 사람과 함께 있는 것을 다른 사람들이 본다면, 사람들은 당신이 최소한 그와 비슷한 인물이라고 여길 것이다. 성공하고 싶거든 성공한 사람과 사귈 일이다.


광산촌에서는 사람들이 주로 석탄 이야기를 한다. 그것만으로도 서로 이야기가 통한다. 또한 성공한 사람들은 그들의 성공적인 인생을 이야기함으로써 아이디어를 주고받는다. 만일 마이애미 해안에 석탄업자가 살고 있다면, 그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들어 주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그곳에서 석탄은 필요한 물건도 아니고 캐내지도 않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관심을 끌기엔 아무래도 적절하지 못하다.


만인 당신이 연예계로 진출할 꿈을 갖고 있다면, 도시로 가야한다. 보통 당신이 성공하려고 마음먹고 있는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곳에 가면, 성공의 기회도 빨리 다가오는 법이다. 성공이라는 이름의 새는 떼를 지어 날아다니는 것이다.


조 루이스는 복싱의 세계 챔피언이 되겠다고 마음먹었다. 당연히 그는 예술가들의 주위를 어슬렁거리거나 하는 짓은 하지 않았다. 그는 많은 프로 복서들이 모여 사는 곳으로 향했다. 조 디마지오는 야구 선수가 되려고 마음먹고 있었다. 물론 그는 댄스 홀을 어슬렁거리는 짓은 하지 않았다. 그는 야구장에 가서 선수들과 같이 먹고 잠자고, 그들과 친하게 지내려고 노력햤다. 만일 당신이 세일즈맨으로 성공하고자 마음먹었다면, 그 지방의 가장 큰 세일즈 회사에 들어가거나 세일즈에 관한 책을 읽으며, 유능한 세일즈맨과 친하게 지내야 한다. 그렇게 하는 것이 최고의 세일즈맨이 되는 지름길이다.



공장 노동자라면 윗사람들의 행동을 주의 깊게 관찰하는 습성을 가져야 한다. 그들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라. 그들이 잘난 체하며 거드름 피우는 이야기를 귀담아듣고 언제나 그들과 함께 있도록 해야 한다. 이윽고 당신은 그들의 사고 방식에 동화되고, 자신도 그 자리에 오를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될 것이다.


의과 대학에서는 보석상이 하는 일을 배울 수는 없다. <<소설 창작 기법>>이라는 책을 읽고 있었다고 해서 의사가 될 수는 없다. 의사들은 끼리끼리 모이는 장소가 있다. 소설가들도, 재벌들도, 명품을 옷을 입고 값비싼 핸드백을 들고 다니는 여자들도 자신만의 컨셉트 카를 몰고 다니는 사람들도 무리를 지어 다닌다.


당신이 성공하려고 마음먹고 있는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과 될 수 있는 대로 가깝게 지내려고 노력하라. 결코 그들과 한 몸이 될 수는 없겠지만, 그 거리가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좋다.


많은 위대한 그림이 있지만 포드, 에디슨, 파이어스톤 세 사람의 위인을 함께 그린 그림도 그 중의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친구 사이였다. 또한 그들은 대부호였으며, 그들은 저마다의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이었다. 게다가 그들은 함께 있음으로써 성공의 아이디어를 교환할 수 있었다. 저마다의 성공으로 상대방의 성공을 도와 주었던 것이다.


캘리포니아의 어떤 사람은 평소 건축 설계사가 되고자 했던 끔을 버렸다. 그는 화가들과 교제하는 동안 그림의 매력에 흠뻑 도취된 것이다. 그는 개를 좋아했다. 개를 기르는 주인들과 항상 같이 있었기 때문에 그는 개를 그리기로 결심했다. 그리하여 상류 계급의 사람들을 위해서 7천 마리의 개를 그렸다. 그는 개를 기르는 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는 것을 도와 줄 수 있는 사람들과 자신의 꿈을 결부시킨 이 영리한 사람의 이름은 E.로버트 힐데브란트였다. 그는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화가가 되었다.


여기에 상대방과 친근하게 사귀는 능력 덕분에 특이하게 성공을 거두었던 세일즈맨에 관한 이야기가 있다. 이 세일즈맨은 지금까지 워낙 생활 습관이 게을렀기 때문에 일정한 직업에 종사하지 못했다. 그러나 그는 일을 시작한 날부터 판매 기록을 깨기 시작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은 데 있었다. 그는 자신이 게으르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한 번의 방문으로 고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려고 했다. 경험 있는 친구들로부터 도움을 받았다. 그는 성공한 동료가 이야기하는 판매 기술을 마음속에 새겨두었다. 그것은 상품을 살 가망성이 있는 손님의 입장에 서서 항상 '만일 내가 손님이라면 어떤 것을 물어보고 싶을까?' 하고 자문해 보는 것이었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주위 깊게 듣는 습관을 들인 덕분에 시간이 흐를수록 그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고, 스타 세일즈맨이라는 평판을 얻게 되었다. 그러나 대부분의 뛰어난 세일즈맨에게 이런 원칙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성공의 아이디어는 사방에 널려 있다. 만일 당신이 성공하기를 바란다면, 스스로 그것과 손을 잡으면 되는 것이다. 은행가의 그룹과 함께 있으면 은행업에 관한 아이디어가 그 속에서 수없이 쏟아져 나올 것이다.


집에 사람들을 초대했을 때 가장 곤란을 느끼는 것은 초대받은 당신의 친구들이 제각각 하는 일이 다른 경우이다. 그들 각자가 하는 일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은 조금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분위기가 서먹서먹해진다. 그러나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은 한 방에 모으면 반드시 흥미로운 대화가 이어지게 마련이다. 


성공은 성공을 낳는다. 

성공은 번식하는 세균과 같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_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