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5-03 14:16
관리 메뉴

wellnessstory

'다정'도 병인가? - 다혈질(Sanguine) 본문

건강 정보

'다정'도 병인가? - 다혈질(Sanguine)

onlyane 2017. 10. 13. 16:25



영어로 생귄(sanguine)이라는 말은 '피'를 의미합니다. 이 유형에 속하는 사람들은 다혈질이기 때문에 이성보다 감성이 앞서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동정심이 많아서 함께 웃고 우는데, 한마디로 다정이 병인 스타일입니다. 과거를 쉽게 잊고 현실을 즐기며, 친절하고, 사람을 사랑하며, 인생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이들은 정서적으로 따뜻하고 생동감이 있습니다. 화술이 뛰어나서 말로 상대방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습니다. 과거의 잘못을 후회하거나 장래 일을 두고 별로 걱정하지 않습니다. 오직 현재에 충실하며, 항상 축제 분위기로 즐기며 사는 감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부모로서도 따뜻하고 사랑이 넘치는 기질입니다.


그러나 주의 집중력이 약하고, 의지도 약하며, 감정이 수시로 바뀌어 울기도 잘하고, 침착하지 못합니다. 사실을 과장하는 경향 때문에 진실성이 없어 보이기도 하고, 자제력이 결핍되어 중요한 일을 충동적으로 결정하기도 합니다.


대인관계는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친구들을 쉽게 사귀고, 재미있고 낙천적이며, 친절하고 언제나 미소를 잃지 않습니다. 또 용서를 쉽게 구하며 부드럽고 동정적입니다. 사람들에게 순수함과 천진함으로 대하며, 타인들의 슬픔과 기쁨을 함께 나누기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친구는 많아도 관계를 깊게 맺지는 못하는데, 이는 사귀다가 금방 다른 사람으로 옮겨가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 떠들썩하고 이기적이어서 대화를 장악하려 할 뿐 아니라 작은 일로도 공로를 인정받고 남이 알아주기를 기대합니다. 사람을 사귀고도 금방 잊어버리므로 남이 알아주기를 기대합니다. 사람을 사귀고도 금방 잊어버리므로 오해를 사기도 하며, 약속과 의무를 곧 잘 잊어버리고 그에 대한 핑계를 잘 만듭니다.



이런 다혈질의 사람들은 무엇이든지 일을 시작할 때는 첫인상이 아주 좋습니다. 아픈사람들이나 약자들에게도 천부적으로 관심을 가지며, 새 계획에 순응하고 주위에 용기를 북돋워주는 역할도 잘합니다. 그러나 일할 때 말을 많이 하면서 시간을 허비하고 쉽게 산란해지기 때문에 일을 끝내지 못하고 항상 목표에 미달합니다.


일을 벌이기는 잘하나 마무리를 하지 못해 주변을 곤혹스럽게 하는 유형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환영을 받다가 신뢰성이 없다는 평을 듣게 됩니다. 

이런 사람들의 직업으로는 연설가, 배우, 변호사, 세일즈맨, 목사, 스포츠 감독, 자원 봉사자 등이 적격입니다.


결론적으로 이런 유형의 사람들은 의지를 키울 필요가 있습니다. 자기 훈련의 기회를 가지고 자신을 겸손하게 바라보며 용두사미의 약점을 자제와 믿음과 인내로 극복해야 합니다. 이 유형은 두부와 상체가 비교적 많이 발달해 있어서 정서적. 신체적 조건이 '태양인'과 공통점이 많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만 마셔도 살이 - 점액질(Phlegmatic)  (0) 2017.10.14
마음이 울적해서 - 우울질(Melanchole)  (0) 2017.10.14
다이옥신 파동  (0) 2017.10.13
마실 물을 주세요  (0) 2017.10.10
음식물과 곰팡이의 반란  (0) 2017.10.10
Comments